라이브 색상
색상 변형을 테스트, 적용 및 제어할 수 있는 라이브 색상을 사용하여 선택한 아트워크에 상호 작용 방식으로 색상을 편집해서 그 결과를 즉시 볼 수 있습니다. 색상 안내 패널에서 색조, 음영 또는 조화로운 색상 혼합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.
Adobe Flash®와 통합
기본 Illustrator 파일을 Flash CS3 Professional 소프트웨어로 가져오거나 패스, 고정점, 그라디언트, 클리핑 마스크 및 심볼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아트워크를 Illustrator에서 Flash로 복사하여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. 레이어, 그룹 및 오브젝트 이름도 보존됩니다.
그리기 툴 및 제어
Illustrator에서 그리기 작업이 보다 신속하고 유연해졌습니다. 보다 쉽고 유연한 고정점 선택, 향상된 작업 성능 및 새로운 지우개 툴로 효과적이면서도 직관적으로 아트워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.
향상된 운영 성능
빠르게 화면 다시 그리기, 오브젝트 이동, 이동, 크기 조정 및 변형 등 주요 작업 성능이 향상되어 그리기 및 편집을 더욱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.
제어판
상황에 맞는 제어판에서 고정점 제어, 클리핑 마스크, 둘러싸기 왜곡 등에 액세스할 수 있어 다양한 옵션을 더욱 빠르게 찾고 더 많은 스크린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.
지우개 툴
Photoshop에서 픽셀을 쉽게 지우는 것처럼 지우개 툴로 아트워크의 영역을 신속하게 지울 수 있고 지우는 부분의 너비, 모양, 매끄러움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.
새 문서 프로파일
다양한 유형의 미디어용으로 미리 작성된 프로파일을 선택하여 손쉽게 아트워크를 만들 수 있고 대지 크기, 스타일 및 색상 공간과 같은 설정 매개 변수를 지정한 사용자 정의 프로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.
자르기 영역 툴
자르기 영역을 상호 작용 방식으로 지정하여 인쇄하거나 내보낼 수 있습니다. 웹 적합 영역에서 사전 설정 웹 비율이나 비디오 형식을 선택할 수 있고 재단선 표시를 직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여러 개의 자르기 영역을 지정하고 필요에 따라 영역 간에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.
분리 모드
아트워크의 다른 부분을 건드리지 않고 그룹에 있는 오브젝트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. 레이어의 순서를 바꾸거나 잠그거나 숨기지 않아도 찾기 어려운 오브젝트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.
Flash 심볼
파일 크기를 늘리지 않고 심볼을 사용하여 반복되는 오브젝트를 애니메이션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. 심볼 오브젝트 속성을 정의하고 이름을 지정하며 추후 편집 작업을 위해 아트워크를 Flash CS3 Professional로 가져올 때 이러한 속성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.
출처 : http://www.adobe.com/kr/products/illustrator/upgrade/
'일러스드1단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크랩] 멀티페이지작업방법 (0) | 2008.10.22 |
---|---|
[스크랩] 일러스트 - 벡터이미지와 비트맵이미지의 장단점 (0) | 2008.10.22 |
[스크랩] 일러스트 - 자간 넓히고 줄이기 (0) | 2008.10.22 |
[스크랩] 일러스트의 격자 설정 (객체의 움직임이 세밀하지 않을때 확인) (0) | 2008.10.22 |
[스크랩] 일러실행 후 could not complete the requested operation 종료되는 문제 (0) | 2008.10.22 |